NETWORK & SEVER FACTORY

개인 공부 기록

Study/용어 & 개념 & 꿀팁

윈도우 공유폴더(SMB) 란 ?

1nfra 2020. 8. 31. 17:45
728x90

SMB 란?

사람들이 '윈도우 공유폴더'라고 많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폴더 공유의 정확한 명칭은 SMB 입니다.

사용 이유

일반적으로 회사에서 데이터들을 공유하기 위한 목적이라든지, 개인적으로 파일은 안전하게 백업하고 대용량 디스크를 PC에 장착해서 파일 서버의 용도로 자유롭게 공유 폴더를 만들어 사용하기도 합니다.

SMB란?

서버 메시지 블록(Server Message Block, SMB)은 도스나 윈도에서 파일이나 디렉터리 및 주변 장치들을 공유하는 데 사용되는 메시지 형식이다. NetBIOS는 SMB 형식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많은 네트워크 제품들도 SMB를 사용한다. 이러한 SMB 기반의 네트워크에는 랜 매니저, 윈도 포 워크그룹(Windows for Workgroups), 윈도 NT, 그리고 랜 서버(Lan Server) 등이 있다. 서로 다른 운영체제 사이에 파일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SMB를 사용하는 제품들도 많이 있다. 그중 하나가 삼바인데, 유닉스와 윈도 컴퓨터들 간에 디렉터리와 파일을 공유할 수 있게 해 준다.

 

아래는 윈도우 공유폴더 설정 방법입니다.

https://alsrbdmsco0409.tistory.com/224

 

[Windows 10] 윈도우 공유폴더 설정(SMB)

https://alsrbdmsco0409.tistory.com/223?category=397326 윈도우 공유폴더(SMB) 란 ? SMB 란? 사람들이 '윈도우 공유폴더' 라고 많이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폴더 공유의 정확한 명칭은 SMB 입니다. 사용이유 일..

alsrbdmsco0409.tistory.com

 

728x90